Home

IMG_0245

IMG_0240

아침에 일어나 안방 문을 열고 나오면, 집안에 꼬리한 냄새가 잠을 깨운다. 부랴부랴 고양이들이 있는 방 문을 열면 꼬리한 냄새의 농도가 엄청난 훅을 날리며 덮쳐오고, 그 안에서 자기들 똥냄새에 질렸다는 듯 영달, 미달이 뛰어나온다. 화장실 두개를 열어보면 영달이 똥이 한개, 미달이 똥이 보통 2~3개 정도 보인다. 영달이 똥, 미달이 똥을 구분할 수 있는건 영달이가 대/소변 후 펠렛을 덮지 않기 때문. 정확히 말하면 덮지 않는다기 보다 다른델 덮는데. 고양이들은 자기 대소변 본 자리를 본능적으로 모래로 덮어 감추는데 영달이는 꼭 화장실 밖으로 몸을 반쯤 내밀고 방바닥을 긁는다. 아주 야무지개 1분정도 열심비 바닥을 긁고 화장실에서 유유히 빠져나온다. 봐도 봐도 웃기고 귀여운 모습이지만, 덮지 않은 똥 냄새는 덮어놓은 똥 냄새보다 4배쯤 강력하다. 얼른 창문을 열고 똥을 치우고 화장실 청소를 해주고 출근을해도, 퇴근하고 집안 문을 열면 “아 이게 또 무슨 냄새야” 싶은 냄새가 공기중에 포진해 있다.

이날 저녁에도 평소처럼 퇴근해서 화장실 치워주고 환기를 했는데 여름이라 그런지 냄새가 잘 안빠지는거라. 그래서 집안 곳곳에 둔 향초를 태웠다. 물론 효과는 별로 없었다. 집안에 택배 상자 하나라도 새로운 물건이 들어오면 두 냥이들이 킁킁거리면서 탐색을 하는데, 원래 있던 초에 불이 붙은걸 처음 본 미달이가 불이 무척이나 신기했나보다. 촛불 앞에서 홀린듯 눈을 게슴추레 뜨고 한참을 바라보더니, 손으로 툭툭 건드려 본다. 뜨거운지 더 가까이 가지는 못하고 초 주위를 뱅글뱅글 돌면서 처다보다 한번씩 건드리고 뜨거워 놀라 뒤로 가고를 수차례 반복하다 도저히 모르겠다는 듯 자리를 떴다.

오늘 아침에 들어서 보니 이녀석 불앞에서 알짱대다 수염 끝을 조금 태워먹었다. 어지간히도 궁금했나 보다.

영달이가 처음 집에 왔을때는 하루종일 집을 비워도 뭐 하나 바뀐 것 없이 집이 그대로였는데, 미달이가 집에 온 후로는 선반이나 책상 위에 올려놓은 모든 것들이 엉망진창이다. 패브릭 쇼파는 수시로 뜯고 있고 식탁의자를 씌운 가죽이며 커텐이며 촉감 좋은 모든 것들은 다 벅벅 긁어대고 계신다.

가끔식 너무 어이없고 화가 나기도 하지만, 오늘 아침 처럼 출근하는데 둘다 문앞에 달려나와서 “집사야, 너 혼자 어디 가려고?” 하는 눈빛으로 나를 째려보며 문앞을 가로막는 순간 처럼 귀여움이 터지는 순간들 때문에 이녀석들로 인한 노동의 고통이 잊혀지는 것 같다. 잊혀지는 것 맞나? 오늘도 집에가면 옷도 갈아입기 전에 얘들 화장실 청소부터 해야 하고, 내일 아침에도 눈뜨자마자 물한잔 마실 틈도 없이 애들 화장실로 달려가야 할텐데. 그래도 사랑한다 우리 달달이들.

 

IMG_0256

                 < 다 나아봐, 집사가 어디 간데…!>

IMG_0258 IMG_0260                 <집사야 너 혼자 어딜 가려고…?>

 

 

 

Advertisements

3 thoughts on “2014. 6. 12- 불을 가지고 노는 소녀

  1. 사람도 보리밥 고구마 먹고 응가를 하루 이틀 숙성시키면
    숙성된 응가 필터를 거친 지옥의 방구냄새가 웩…..
    냥이 응가냄새의 원인은 사료 탓입니다….
    몇몇 지옥의 똥냄새를 유발하는 사료가 있는데….
    혹시라도 나중에 냥이 털이 아주 개털이 아니라면…….
    필리대 연어맛 먹이는거는 피하세요….아니 먹이지마세요….
    지인의 말에 따르면….지옥을 경험한다고 하더라고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