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달달이들IMG_2004

<누나 나 이거 맘에 들엉!>

 

영달이를 처음 보러 갔을때 임보자님께서 “털 많이 날려요” “밤에 잘때 울어요” 하며, 털날림과 소음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었다. 임보자님께서 우리가 털날림 정도를 가늠할 수 있도록 일부러 방을 안치우셨다고 했는데, 임보자님에 털을 줍기 전까진 그 털뭉치가 거기 있는 줄도 모를 정도로 우린 털에는 둔감했다. 영달이가 오고, 두달동안 “으아 이 털 어쩔거야!!” 라는 소리를 한두번 하긴 했는데, 그건 검은옷을 입고 영달이를 들어안았을때였다. 방바닥에 털뭉치가 한두개(혹은 서너개….아님 대여섯개..?) 정도 굴러다니긴 하지만 크게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니고, 며칠 굴러다녀서 털이 지들끼리 뭉쳐야 주워주는 정도니, 털에는 둔감할 만큼 둔감한 것 같다.

소음은… 힘들다. 캣초딩 미달이는 영달이와 놀고 싶어 하지만 영달이가 안놀아 주기 때문에 혼자 논다. 밤새 혼자 놀다 밥먹다 똥싸다 자다 하는것 같다.  반면 영달이는, 하루 종일 집에 같이 있어도 우리 곁에 일부러 오거나 하지 않고 혼자 멀찌감치 앉아서 우리를 보다가, 우리가 잠만 자면 와서 찡찡거린다. 내 옆에 와서 옹알대다 내가 안일어나면 침대를 돌아 오빠 옆에 가서 옹알댄다. 그래도 둘다 반응이 없으면 침대 올라와서 머리를 마구 밟고 다니며 옹알대다 제풀에 지쳐 내려가 침대 밑에서 잔다. 그래도 뭐 이건. 어쩔수 없지 하며 살고 있다.

정말 문제는 냄새. 오빠랑 나는 둘다 냄새에 예민하다. 고양이가 있기 전에도 집안 곳곳에 초와 디퓨저를 두고 살았고, 수시로 환기를 하면서도 집안에서 냄새가 난다며 투덜대기 일쑤였다. 고양이가 오고 나서, 아침에 방문을 열때나, 퇴근후 집에 돌아오면 파블로프의 개 처럼 온 집안의 창문을 열고 고양이들 화장실 부터 청소를 해야만 했다. 그러다 여름이 왔고, 우리는 더는 참을수가 없어졌다. 펠릿 화장실은 냄새를 잘 못잡아서, 화장실이 냥이들 방 베란다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온 집안은 고양이 응가냄새 쉬야냄새로 진동을 했다. 게다가 영달이는 응가하고 응가를 못덮는다.(덮는 시늉은 한다. 방바닥을 박박 긁어대며)

어쩌나 저쩌나 하다, 화장실을 모래로 바꾸기로 했다. 모래 화장실은 전에 사뒀던게 하나 있었고, 하나만 더 사면 되는데, P님께서 사용하시는 모드캣으로 결정! 발판에 모래를 한번 털고 나와서, 집안에 모래 굴러다닐 걱정을 덜해도 된다는 것은 핑계고 그냥 예뻐서 이걸로 결정.! 비싸면 뭐해 예쁜데!

 

달달이들IMG_1984

 

 

화장실이 온 날, 영달이는 급격한 관심을 보였다. “이게 뭐지?” 하는 표정으로 다가가더니 이내 쑥- 들어간다.

 

달달이들IMG_1986

<어어 누나 이게 뭐얌>

 

달달이들IMG_1987

<쑤우우욱->

 

 

 

달달이들IMG_1988

<쏙>

 

달달이들IMG_1991

<이리보고>

 

달달이들IMG_2002                                                                         <조리봐도 마음에 든다!>

 

모드캣과 냥토모를 하나씩 뒀더니, 이놈들이 냥토모 펠릿은 거의 안써서 지금은 모래 화장실만 두개 놔줬다. 냄새는…. 아직도 나긴 난다. 모래냄새와 섞인 무언가 찜찜한 냄새. 그래도 펠릿 화장실 쓸 때 처럼 문을 여는 순간부터 괴로울 정도는 아니고, 환기 시켜주면 냄새가 금새 빠져나간다. 모래로 바꿔준지 며칠 되었는데 아직 애기들 눈이 불편해 보이거나 하는 증상은 안보이고, 둘째 미달이는 모래 화장실이 너무 좋은지 심심하면 들어가서 파댄다. 그래고 화장실을 베란다 창문 옆에 놔줬더니 그 위에 올라가 앉아서 바깥도 구경하고, 여러모로 잘 쓰고 있다.

이렇게 해서… 그동안 인터넷에서 봤던 부러운 냥이 용품들은 거진 하나씩 다 사본거 같다. 이제 캣타워만 사면 되는데. 기둘려, 누나가 돈 벌어서 얼른 사줄게!

 

미달하품

<하아악!!>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