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달달이들003

어제 지인의 집에 놀러갔다가, 지인의 여동생이 키우는 고양이 중 한마리가 먼데로 가버렸다는 소식을 들었다. 전 주인에게 학대당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업둥이 아가였는데, 아직 한살밖에 되지 않은 아이가 헤어볼을 토하는 법을 몰라 죽었다고 한다. 헤어볼을 토하지 못해 털이 몸 안에 쌓이고 쌓여 장기의 어딘가를 막아 죽는 고양이들이 있다고 한다. 우리 영달이가 헤어볼을 토해낸게 언제더라. 그 전 헤어볼은 언제 토했다고 했지? 하면서 영달이가 얼마나 자주 헤어볼을 토하나 되뇌어 보았다. 일주일에 한번쯤 밥에 헤어볼제를 섞어주기는 하는데, 얼마나 효과는 있을지 모르겠고 헤어볼을 토할때가 된 것 같은데 아직 토하지 않아 불현듯 불안한 마음이 들었다.

집에와서 달달이들 밥주고 좀 놀아주다 잠이 들었는데 방 밖에서 영달이가 울기 시작했다. 웬만큼 울어서는 난 잘 안깨는 편인데 내가 깨서 일어날 정도였으니 꽤나 한참을 울어댔던 것 같다. 얘가 왜 이러나 싶어서 불을 켜 보니, 대리석 위에 헤어볼을 토해놓았다. 얼마나 기특하고 이쁘던지.

헤어볼제를 조금 더 먹일까 싶기도 하지만, 화학적으로 몸 안에서 털을 녹이는거면 그 약이 독할것 같아서 조금씩만 먹였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전에 토한 헤어볼보다는 크기가 조금 작아졌다. 영달이는 우리집에 온지 2달 하고 1주일 동안 세번의 헤어볼을 토해냈으니 3~4주 간격으로 한번정도 헤어볼을 토해내는 것 같다.

지인의 여동생분은 고양이 한마리를 그렇게 어이없게 떠나보내고, 나머지 한마리도 키울 자신을 잃어버리고 힘들어 하고 있다고 했다. 문득 우리 고양이들도 나보다 먼저 죽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보다 빨리 늙어갈 달달이들이 나와 함께 하는 시간 만큼은 행복했으면 좋겠다.

“너네들은 나랑 살아서 행복하니”라고 물어보고 싶지만, 뭐 얘들이 답을 해줄 것도 아니니 짐작해 보는 수 밖에 없는데, 영달이는 나와 성격이 맞는것 같다. 그리고 이제 영달이도 나를 본인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는 느낌이 든다. 처음엔 한없이 순하고 조심스러운 고양이 인 줄 알았지만, 이젠 남편이랑 둘이 “영달이 쟤는 성격 참 독특해.ㅋㅋㅋ” 이런 대화를 종종 하곤 한다. 본인이 필요한게 있으면 와서 매우 당당하고 끈질기고 집요하게 요구하고, 안되겠다 싶으면 토라진듯 홱! 돌아섰다 금방 다시 돌아와서 조르기도 한다. 혼자서 캣초딩답게 발광하며 놀다가 사고를 치는 미달이지만 와서 찡찡대지는 않는데 말이다. 동물마다 성격이 있다는 것을 알아가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고, 처음 맞은 반려동물이 나랑 성격이 맞는다는 것은 행운이겠지.
이젠 이렇게 발라당 잠도 자고(곧 침도 흘릴 것 같다.;;),

달달이들004

 

가까이 다가가도 눈도 안뜨고 세상 모르고 자기도 한다.달달이들008

 

얘는 뭐, 우리 집에 온게 행운이지. 영달이 같은 오빠도 있고, 나같은 언니도 있고. 너도 그렇게 생각하는거 맞지?ㅋㅋ ㅋㅋ

달달이들005

 

둥글게둥글게, 사람이나 동물이나 새끼들은 잘때가 젤 이쁘다.  달달이들001

 

내가 출근하려고 하면 귀신같이 알아채고 현관으로 “우웽웽” 소리를 내며 달려나와선, 저렇게 버티고 앉는다.  “누나 나 오늘 기분이 별론데 회사 안가면 안돼?”달달이들006

 

그러다가 어느날은 이렇게 적극적인 반대 의사를 표현하기도! “누나 가지마! 안돼!! “달달이들007

 

미달이는 봉다리 하나만 던져줘도 혼지 그안에 들어가서 숨을 헐떡거리며 논다. 봉지 손잡이로 나오겠다고 얼굴을 들이미는중…… 야 니얼굴 그렇게 작진 않거든? 달달이들009

 

가끔 싄나게 놀다가 이렇게 발라당 애교를 뿜기도 한다. 달달이들010

 

밥도 잘 먹고 똥도 잘 싸고(누군진 모르겠지만 한놈이 요즘 매일 똥 반토막을 바닥에 흘리고 스키를 탄다..똥스키..), 잘 뛰어놀고, 잘 자고, 나에게 가끔이지만 애교도 보여주는 이녀석들. 이렇게 무심한듯 누워있지만 내가 어디있는지 뭘 하는지 주시하고 있다는걸 이젠 알겠다.  너넨 나랑 살아서 행복하니? 행복했으면 좋겠어. 나는 너네랑 살아서 행복하거든.

달달이들012 달달이들011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