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달달이들181

<밥먹을땐 개도 안건드린다던데! 고만 찍어라!>

하산하도록 하여라.

는 아니고, 미달이가 이제 6개월령을 넘어섰다.

골격도 어느정도 컸는지 이제 막 더 눈에 띄게 자라는 것 같지 않고, 몸무게도 2.5~2.7 정도에서 멈춰섰다. 어느날부터인가 밤에 끼야아아아앙 소리를 내며 뛰어다니는 횟수가 증가했다. 발정이 난 듯 안 난 듯 하여 어쨌거나 병원에 데려갔다. 중성화 해도 문제 없단다.

찾아보니 암컷 고양이들은 발정 나기 전에 중성화수술을 하는게 좋다고도 하여, 10월에 수술 예약을 하고 왔다. 미달이 이녀석이 얼마만큼 컸냐면, 저 식탁 사줬을때만 해도 식탁 위에 올라타서 밥을 먹었는데 이젠 얘도 이렇게 앉아서 밥을 먹을 수 있다.(그러나 요즘도 종종 올라타서 먹는다..;;)

달달이들185

보이나. 우아하게 앉아서 쳐묵쳐묵 하고 계신 저 옆 자태가.

달달이들183

영달이는 덩치도 산만한게 맨날 저리 엉거주춤 서서 먹는다. 한참을 먹고 나서야 엉뎅이를 바닥에 대고 앉는다.

달달이들184

먹다가 한번씩 “키야아아아아” 하며 입 주변도 핥아주시고..

달달이들182

핸드폰을 좋아해서 내가 옆에서 찰칵거리고 있으면 저렇게 쳐다보고 다가온다.

요즘 얘들 밥 먹는거 구경하면 무척이나 웃기다. 음수량을 맞춰주기 위해 노력하는지라 캔에 물을 섞어주는데, 두마리 합쳐서 저녁식사에 200ml의 물을 섞어 준다. 그럼 물 200ml에 캔에 포함된 수분까지 하면, 얼추 둘이 하루 음수량의 2/3정도는 저녁식사를 통해 섭취하는 셈. 둘다 자기 밥그릇에서만 밥 먹는 것도 아니고, 한번에 다 먹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각각의 음수량에 맞춰 물을 타주는건 별 소용이 없다.

그런데! 이놈들 밥 먹는걸 보자하니, 밥을 주면 둘다 처음엔 달려들에 핥핥핥핥 하며 물을 먹기 시작한다. 얼마 안가 미달이는 물을 먹다 지쳤다는둥 입 주변을 핥으며 기다린다. 그러다 영달이가 어느정도 물을 먹었다 싶으면 슬그머니 영달이 자리로 가서 머리로 영달이를 밀어낸다. 그때쯤 영달이 밥그릇엔 물은 거의 다 먹고 촉촉한 고기만 남아있다. 미달이가 그 촉촉한 고기만 촵촵촵 먹기 시작한다.

미달이에게 자리를 내 준 영달이는 옆에 있는 미달이 밥그릇에 가서 다시 물을 촵촵촵 먹는다. 이런 바보 같으니라구!! 영달이 방광염 재발을 위해서는 좋은 일이지만 어쩐지 살코기는 미달이가 다 먹고 영달이는 물만 먹는것 같아서 어차피 이렇게 될 거 영달이 밥그릇엔 처음부터 물을 조금만 타서 줄까 생각중이다. 그럼 영달이도 고기를 좀 먹고, 미달이한테 밥그릇 뺏기고 나서 미달이 밥그릇에 있는 물을 먹을 테니까.

미달이는 아깽이 시절에는 애교라고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는 천하무적 깨방정 말괄량묘였는데, 요즘들이 애교가 폭발중이시다. 이것도 발정의 증상인지 아닌지 알수가 없다. 다만 자기 놀고 싶을땐 만지면 도망가고, 졸릴때만 슬그머니 다가와서 꾹꾹이도 하고, 머리도 박고 코 뽀뽀도 해준다.

달달이들191

바보인지 알았는데 먹을 것 앞에서만 머리가 팽팽 돌아가시는 박미달양.

달달이들190

꾹꾹이를 할땐 언제나 초 진지 모드.

자기 몸 커진것도 모르고 이케아에서 산 저 스툴위에 앉아 있는걸 여전히 좋아한다. 쇼파를 마주보고 저기 앉아 우리를 구경하는게 취미생활이심.

달달이들188

그러다 심심하면 이렇게 발로 툭툭 놀자고 장난을 걸기도 한다. 귀여운 녀석. 어떡하냐 이제, 좀 있으면 아무것도 모르고 수술받아야 하는데.

달달이들189

달달이들187

<그러나 나는 아무 생각이 없다…>

요즘 미달이는 “달미”라고도 불리고 “봉다리” 라고도 불린다. 자꾸 봉지에 들어가는 걸 보더니 오빠가 이름을 “봉달”이로 지을걸 잘못 지었다며.ㅋㅋ

그래서 내가 나중에 둘 중 하나가 무지개다리 건너면 새로 들일 셋째 이름은 봉달이라고 짓겠다니까, 얘네 둘 이후에 또 고양이가 우리집에 있는거냐며 펄쩍 뛴다.

그러게. 얘네 둘이 세상을 뜬 다음에도 우리집에 고양이가 있을 수 있을까. 나는 그 셋째 고양이가 무지개 다리를 건널 때 까지 보살펴 줄 수 있을까. 내가 그만큼 살까..? 모르겠다. 그건 그때 가서.

달달이들011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