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제주. 몇번인가 가봤지만 출장이 아닌 여행으로, 이렇게 날씨가 좋은 계절에 가 본 것은 처음이다.

춥지 않고 덥지 않은 계절의 제주도는 아름다웠다.

사실, 비행기 못 탈 뻔 했다. 황금 연휴를 앞두고 경부고속도로와 올림픽대로에는 차가 빽빽하게 들어찼고,

5시에 집에서 나왔는데 7시 15분이 되어서야 공향에 도착했다. 다행히 한시간 뒤 비행기 탑승객과 표를 바꿀 수 있어 가긴 갔지만, 가족들이 공항에서 발을 동동 굴러야 했다.

저 모자는 작년 오키나와 놀러갔을때 시장에서 산 것. 비싸고 예쁘고 좋은 모자들드 많이 팔지만, 어째 밀짚모자는 늘 여행지 시장에서 이만원-삼만원 정도 주고 사게 된다. 시장에서 산 이 모자는 가방에 우겨 놓고 와서 구깃구깃해져도 크게 아깝지 않고 적당히 햇볕을 가리기에도 좋고, 가볍다.

 

IMG_0785

 

여행기간 내내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 때문에 날씨에 큰 기대는 하지 않고 갔는데, 웬걸- 날씨가 너무 좋았다. 지난번 제주에 왔을때 문이 닫혀 있어 못 들어가본 지니어스 로사이. 지중 미술관에서 만큼은 아니었지만 공간 곳곳에 만들어 놓은 프레임으로 보는 제주도는 정말 아름다웠다.

달달이들002

신이 남.

달달이들001

이번 여행은 아빠 환갑 기념 가족여행이 컨셉이었는데,

엄마 아빠는 매일 아침 새벽 5시-6시에 일어나 우리를 기다리는 기염을 토해내셨다.

제주도에 열번도 더 와봤다는 엄마가 애월 해안도로는 한번도 안 와보셨다 해서,

카페 봄날에 들러 커피 한잔을 하고 애월-한담 해변을 걸었다.

2012년이었나. 13년 초였나. 봄날에 왔을땐 정말 한산하고 풍광 좋은 카페였는데, 어쩐지 이젠 관광지가 되어,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

달달이들003

 

엄마 아빠 운동하는 동안 우리는 미로공원에 갔다. 그런데 바보같이 간식 챙겨 오는걸 깜박 했다. 미로 공원 이뿌니들은 다들 낮잠 잔다고 꼭꼭 숨어계셨지만 간혹 이렇게 나와서 얼굴을 보여주기도 한다.

달달이들005

내가 발견한 최고 이뿌니.

달달이들007

.

달달이들006

.

달달이들004

 

미로공원에서 나와 숙소로 가는 길에 발견한 꽃들. 무슨 꽃이 저렇게 예쁜가 하고 가봤더니 무밭이었다. 무 꽃이 저렇게 에쁜줄 처음 알았다.

달달이들008 IMG_1029

 

동문시장에 간 김에 들른 이호테우 해변.

IMG_0899

 

어딜가든 먹는게 참 중요한데, 이번 여행에선 시즌이 시즌이어서 그런지 잘 먹고 다니기가 힘들었다. 줄줄이 실패하다 마지막날 밤, 한라산 자락에 짙게 자리잡은 해무를 뚫고 내려가 먹은 구문쟁이 회. 이거 하나 건졌다. 비가 내리기 시작할 무렵 안개가 짙게 내린 한라산의 5.16 도로는 정말이지 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다.

IMG_1067

간장게장.

IMG_1068

구문쟁이 회.

IMG_1069

우럭.

 

여기 말고도, 김영갑 갤러리에도 다녀오고 비자림에도 다녀오고 사려니숲길도 걸었다. 우리가 갔을때 제주 입국자가 사상 최대라고 했는데, 주요 관광지들은 비껴가서 그런지 그렇게 많은 사람을 보지는 못했다.

마음껏 쉬거나, 먹고싶은대로 먹진 못했지만 그럭저럭 선방.

 

제주도에 갈때마다 특별히 하는 일 없이 빈둥대다 오곤 하는데, 그러면서도 늘 다시 가고 싶어지는 이유는 뭘까.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